[아시아경제 박준용 기자]현대증권은 24일 SK텔레콤의 통신장애 사고로 개인 및 기업고객에게 지급될 총 보상 규모가 적게는 850억원에서 많게는 1231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했다. 이 보상 규모는 올해 SK텔레콤 순이익의 약 4~6% 수준에 달할 전망이다.
김미송 현대증권 연구원은 "사고 관련 보험이 적용되지 않는다고 가정하고 개인 고객에게 약 469억원의 보상금이 지급될 것"이라며 "전체 가입자 2629만명에게는 총 302억원이, 직접 피해고객에게 약 161억원, 알뜰폰 고객에게 약 6억원이 각각 돌아갈 것"으로 추정했다.
그는 SKT텔레콤이 다른 기업에게 줄 피해보상에 대해서도 "택배 시장 4조5000억원, 퀵서비스 4조5000억원, 대리운전 4조원의 약 1일분(주 5일 근무 기준 1년 260일로 가정)을 보상금으로 지급하고, 콜택시의 경우 6시간 동안 보상을 해준다고 가정하면 기업부문 보상규모는 762억원이 산출된다"고 설명했다.
김 연구원은 20일 일어난 사고는 악재지만 SK텔레콤이 이번 위기를 기회로 활용할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향후 고객 충성도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는 SK텔레콤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0만원을 유지했다.
박준용 기자 juneyo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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