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기운도 받고, 걷기 지도자도 되고"
[아시아경제 김승남 기자]해남군(군수 박철환)이 걷기 지도자 양성교육 대상자를 모집한다.
군 보건소는 오는 3월21일까지 마을 걷기 지도자와 걷기 동아리 활동 지도자를 양성할 목적으로 80명의 대상자를 모집, 오는 3월 24일부터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매주 월요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총 15시간 동안 진행되는데 호원대학교 권기욱 교수의 지도에 따라 걷기 운동 방법과 체형 분석, 걷기 트레이닝 등 다양한 주제로 이루어진다.
또한 올바른 걷기를 통해 자신의 잘못된 걷기 자세를 교정하고 질환별 걷기 운동 처방을 받아 운동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계기가 주어진다.
교육 수료 후 걷기 지도자는 주 3회 마을별 걷기 지도와 동아리 활동 등 건강 생활 실천 사업에 직접 투입돼 활동하며 소정의 봉사료를 지원받는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일상생활에서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걷기 운동은 주 5회 이상 꾸준히 실천했을 때 효과가 높다”며 “걷기 지도자 육성으로 전 군민이 건강한 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걷기 지도자 양성 교육 대상자 모집과 교육에 대한 문의는 해남군보건소 건강증진담당(531-3762)으로 하면 된다.
김승남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