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ios7.1, "정식버전 공개…가장 큰 변화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ios7.1, "정식버전 공개…가장 큰 변화는?" ▲ ios 7.1.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AD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iOS 7.1 정식버전이 공개되며 네티즌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애플은 10일 아이폰을 비롯해 아이패드, 아이팟 터치 등에서 사용되는 운영체제(OS)인 iOS의 최신버전 iOS 7.1을 공개했다.

이번 iOS 7.1에는 카플레이 기능을 비롯해 시리, 아이튠즈 라디오, 캘린더 등이 업데이트됐다. 특히 iOS 7.1 정식버전의 가장 큰 장점은 카플레이다.


카플레이는 자동차에서 iOS 7.1 버전 이상이 탑재된 애플의 제품을 연결할 수 있는 기능이다. 운전자가 손에 쥐고 기기를 사용하지 않아도 전화번호부 검색을 물론 전화걸기, 문자메시지 및 부재중 전화 확인 등을 간편하게 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에서 눈에 띄는 점은 시리의 변화다. 시리는 홈 버튼을 계속 누른 채 명령을 내리고 홈 버튼에서 손을 떼면 명령 종료되는 방식으로 변화됐다. 언어지원도 눈여겨 볼 점이다.


영국식 영어, 호주식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의 일부 언어의 시리 목소리가 바뀌면서 한층 자연스러운 음성을 지원한다.


iOS 7.1의 업데이트 방법은 단말기에 와이파이(WiFi)를 연결한 뒤 직접 하거나 아이튠즈 등을 이용해 하는 방식이 있다.


'iOS7.1'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iOS7.1, 오래간만에 듣는 기쁜 소식이다" "iOS7.1, 스마트폰 처음 나왔을 때부터 아이폰 쓰니까 참 좋네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