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8일 기적의도서관에서 초등 1학년 대상 카드 만들기 행사"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순천시는 오는 18일 기적의도서관에서 초등 신입생과 그 부모 100가족을 모시고 ‘도서관 생애 첫 카드 만들기’ 라는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초등 1학년 어린이들에게 도서관 이용 생활화와 책 읽기 습관을 목표로 가정과 도서관 관계자들이 함께 격려하기 위해 준비됐다.
신청방법은 대상 부모가 신분증 지참, 기적의도서관을 방문 독서카드 신청 후 18일 아이와 함께 방문하면 된다.
이날 행사는 도서관에서 지켜야 할 약속 선서, 생애 첫 카드 전달식, 도서관 이용법 안내 후 그림책을 읽어주는 멀티동화공연과 그림책 인형극 순으로 진행된다.
특별히 자원활동가들이 직접 도서관을 안내하며 어린이들에게 독서회원증을 전달하여 바로 책을 빌려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생애 첫 카드 만들기를 통해 도서관을 100% 활용하고 도서관 이용예절을 통해 공공시설을 이용하는 민주시민의 자세를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많은 가족들이 신청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www.scml.or.kr) 방문 또는 전화(061-749-4071)로 문의하면 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