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C";$title="";$txt="금호타이어가 지난 7일 대전 유성 리베라호텔에서 개최ㅏㄴ TBR신제품 출시 행사에서 모델들이 제품과 함께 기념 촬영하고 있는 모습. ";$size="550,385,0";$no="2014031009500938131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금호타이어(대표 김창규)가 고강도 제품 라인업을 확대, 대형카고 시장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금호타이어는 지난 7일 대전 유성 리베라호텔에서 대리점주 및 금호타이어 관계자 300여명을 초청해 ▲대형덤프 및 중형카고용 제품 'KRA50' ▲대형카고 전륜용 프리미엄 신제품 KRS55 ▲15t 덤프용 KMA21 등 총 5개 제품을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들은 사용 용도에 따라 형상, 구조, 재료 등을 최적화하는 통합부품최적화시스템(ICOS) 기술이 적용됐다. 또 고강도 타이어강도지수(PR)을 적용해 내구성을 강화하고 마모성능을 개선해 전반적 성능이 향상됐다.
지난해 히트제품으로 대형카고 시장을 선도했던 KRA50은 대형덤프 및 중형카고용 규격으로 확대 출시됐다. 대형덤프용 제품은 고강도 24PR을 적용하고 내구성을 강화했다. 그루브 형상 변경 및 신재료 적용으로 돌 끼임을 최소화했다.
중형카고용 제품은 국내 업계 최초로 고강도 18PR 및 신개발 트레드 고무를 적용해 금호타이어의 대표 제품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예상된다. 대형카고 전륜용 프리미엄 신제품 KRS55은 마일리지 성능이 타사 대비 약 20% 향상됐고, KMA21은 고강도 PR이 적용됐다.
고양주 TBR 마케팅팀장은 "이번에 출시된 5개 제품은 내구성 및 마일리지 등 전반적인 성능 향상을 만족시킨 금호타이어의 기술력을 대표하는 제품"이라며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고객 만족은 물론 제품에 대한 신뢰와 경쟁력 역시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신제품 출시와 함께 오는 31일까지 대형타이어 구매고객 대상 사은 이벤트를 실시한다. 전국 금호타이어 트럭버스 서비스 전문점 KTS 매장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금호타이어 홈페이지(www.kumhotire.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