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C";$title="";$txt="금호타이어 레드닷 어워드 수상. ";$size="550,215,0";$no="2014030707105367045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금호타이어(대표 김창규)는 2014년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2014)에서 제품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3년 연속 수상이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iF 디자인 어워드,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국제 디자인 공모전이다.
올해 수상의 영예를 안은 제품은 엑스타 PS91(S-UHP 타이어), 와트런 VA31(전기차용 타이어), 윈터크래프트 Wi61(겨울용 타이어) 등 총 3개다.
고성능 슈퍼카에 최적화된 엑스타 PS91은 타이어 바닥면과 옆면에 레이싱 깃발 로고를 새겨 역동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특히 2014년 iF 디자인 어워드에 이어 2번 연속으로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와트런 VA31은 국내 최초로 선보인 전기차용 타이어로 르노삼성 SM3 Z.E.에 단독 공급되고 있다. 와트런은 전기차에 맞는 저소음 기술이 적용됐고, 옆면에 엠보싱 무늬를 적용한 미래적 디자인이 포인트다. 겨울용 타이어 윈터크래프트 Wi61은 옆면에 빙산(氷山)과 눈송이를 모티브로 계절감을 살렸다.
손봉영 금호타이어 연구본부장(전무)은 "지난 1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에 이어 레드닷 어워드까지 올 상반기 벌써 두 개의 디자인상을 수상하게 돼 큰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첨단 기술력과 품질을 바탕으로 디자인 역량을 더욱 강화해 글로벌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