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현대차, '영현대 글로벌 대학생 기자단 10기' 모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4초

현대차, '영현대 글로벌 대학생 기자단 10기' 모집 현대차 '영현대 글로벌 대학생 기자단' 10기 모집.
AD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현대자동차는 오는 23일까지 '영현대 글로벌 대학생 기자단(이하 영현대 기자단)' 10기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영현대 기자단은 국내외 대학생들에게 제공할 자동차 산업 현장 콘텐츠 제작에 참여하게 된다.


모집분야는 영상, 기획·취재, 사진 등 3개 부문이다. 국내 대학교에 재학 중인 내·외국인 대학생, 해외 대학교에 유학 중인 내국인 대학생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지원은 현대차 대표 대학생 사이트 영현대(http://young.hyundai.com)를 통해 가능하다. 자세한 모집요강 또한 영현대 사이트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활동기간은 오는 5월부터 1년이다. 현대차 및 현대차그룹에서 실시하는 신차발표회, 채용, 대학생 프로그램, 사회공헌 활동 등 국내외 주요 행사를 취재하면서 특별하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현대차는 이번 영현대 기자단을 기사 작성 중심의 기존 활동에서 영상, 이미지 등 창조적 콘텐츠 제작 중심의 활동을 하는 '대학생 창작 그룹'으로 개편 운영해 미래 오피니언 리더 양성에 힘쓸 계획이다.


이를 통해 자동차 산업과 문화에 대한 이해를 더 많은 사람들이 보고 들을 수 있는 콘텐츠로 융합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대학생 인재를 길러 내겠다는 목표다.


현대차는 또 영현대 기자단이 자동차, 대학생활, 여행, 문화 등과 관련해 제작한 콘텐츠를 유튜브,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을 통해 널리 확산시켜 대학생들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현대차는 영현대 기자단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체계화된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현대차 실무진은 현대차의 브랜드, 디자인, 홍보, 마케팅과 자동차 산업에 대한 교육을 담당하며 모집 분야별 전문가는 취재·인터뷰 방법, 사진·영상 촬영법, 기사 작성법 등을 교육한다.


영현대 기자단 중 우수 활동자들에게는 해외 탐방 프로그램(Be Global Friends)을 통해 현대차의 해외 생산 판매법인과 연구소, 동반진출 협력사를 취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체계적인 교육과정과 진정성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생들이 우수한 오피니언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영현대 기자단 활동이 20대의 인생에서 중 가장 의미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했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