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5형 LFD 98대 활용한 가로 17m, 세로 4.8m 규모 비디오월…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 공략 강화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 삼성전자는 55형 대형 상업용 디스플레이(LFD) 98대를 활용해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호텔에 가로 17m, 세로 4.8m의 초대형 비디오월을 구축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4일 문을 연 이 호텔은 총 11층, 170개 객실을 갖춘 특1급으로 서울에 위치한 호텔 중 처음으로 그랜드 볼룸에 대형 비디오월을 갖춰 국제적인 행사가 진행되는 명소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삼성전자는 이번에 비디오월을 구축하면서 UHD 영상, 이미지를 재생할 수 있고 화면 테두리가 얇은 슬림 베젤 제품을 적용했다. 디스플레이 통합 솔루션 컨설팅도 제공했다.
대형 상업용 디스플레이는 삼성전자가 기업간 거래(B2B) 시장에서 전략적으로 육성하는 제품으로 다양한 정보 전달, 시각적인 효과를 동시에 제공한다. 공항, 호텔, 기업 뿐만 아니라 케이팝 홀로그램 전용관인 클라이브의 비디오 월, 전주 전통문화 박물관 등 다양한 장소에 설치돼 용도 또한 확대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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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관계자는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의 그랜드 볼룸은 다양한 공간 연출이 가능한 삼성전자의 초대형 비디오 월과 전문 연출가의 맞춤 서비스로 서울을 상징하는 아이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전자는 오는 2017년까지 연평균 20%의 고속 성장이 예상되는 B2B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5년 연속 1위를 지키고 있다"며 "이번 초대형 비디오 월 공급을 발판으로 앞으로도 최고의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권해영 기자 rogueh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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