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신세계 아카데미, 봄 학기 ‘다이어트’ 관련 강좌 열풍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10초

" ‘힐링필라테스’강좌, 지난해 여름부터 수강생 최대 2배 증가"
"다이어트 관련 강좌의 60%가 20~30대 여성"
"오는 3월초까지 진행, 봄 학기 접수에 꾸준히 수강생 몰릴 것으로 전망"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본격적인 봄 시즌이 채 시작되기도 전에 다이어트를 통한 몸매 만들기에 열을 올리고 있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광주신세계(대표이사 유신열) 아카데미가 지난 1월 28일부터 2월 23일까지 봄 학기 강좌별 접수 현황을 분석한 결과, ‘다이어트’ 관련 강좌들의 접수가 전년대비 1.5 배 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광주신세계 9층 아카데미에서 오는 3월 3일부터 진행되는 ‘힐링 필라테스’의 경우, 지난해 여름학기에 신규 강좌로 개설되어 지난 겨울학기까지 수강생수가 최대 2배 가량 증가하는 등 꾸준한 증가세를 보였고, 이번 봄 학기에도 강좌 수강을 위해 많은 수강생들이 몰리며 접수 시작 3주 만에 접수가 마감되었다고 광주신세계는 전했다.

특히 지난 한 해 동안 평일 저녁 시간에 운영되고 있는 광주신세계 아카데미의 ‘다이어트’ 관련 강좌를 수강하는 20~30대 직장인 여성들이 큰 폭으로 증가하며, 다이어트 관련 강좌 수강생들의 60% 가량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일찍부터 여름철을 대비한 ‘아름다운 몸매 만들기’에 대비하고, 아울러 장시간 앉아있는 사무직 여성 고객들의 건강관리에 대한 니즈가 잘 반영된 결과인 것으로 광주신세계는 분석했다.


이외에도 광주신세계 아카데미는 ‘바른 자세와 예쁜 몸매를 위한 체형교정 운동’ 강좌를 포함해, 다이어트 관련 신규강좌를 다양하게 소개하고 있다.


광주신세계는 배우 한가인씨의 바디 디자이너로 잘 알려진 김윤아 대표의 ‘탄츠플레이 운동법’ 강좌를 오는 3월 29일(토)에 진행하고, 강좌를 요가, 팔라테스, 발레의 장점들을 한데 모아 수강생들이 즐겁게 운동할 수 있도록 다양한 운동법을 소개하는 자리로 기획하여 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퍼스널 트레이너이자 SBS 예능 프로그램인 ‘스타킹’에서 일명, ‘엉짱교수’로 잘 알려진 박지은 교수의 ‘디톡스 다이어트’ 강좌도 오는 3월 13일(목)에 진행될 예정인 가운데, 20~30대 사회 초년생 여성 수강생들의 강좌 문의 및 접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고 광주신세계는 설명했다.


광주신세계는 이번 봄학기 강좌를 기획하면서,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건강관리’에 대한 수강생들의 강좌 수요를 적극 반영해 ‘다이어트’ 관련 강좌를 지난 봄 학기보다 2배 가량 확대·개설 했다.


백상일 광주신세계 홍보팀장은 “건강관리를 위한 다이어트 강좌를 찾는 수강생들이 지난 1년 사이에 크게 증가했다”며 “오는 3월부터 강좌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만큼 접수완료 기간인 ‘2월말~3월초’까지 강좌 접수를 위해 더 많은 수강생들이 몰릴 것으로 전망된다”고 전했다.


광주신세계는 이번 봄 학기에서 필라테스와 명상체조, 체형교정 관련 강좌에서부터 한국무용, 다이어트 댄스, 라틴댄스에 이르기까지, 건강관리를 위한 다양한 테마강좌를 총 20여개 가량 운영할 예정이며, 이는 오는 3월 8일(토)까지 방문 및 인터넷(www.shinsegae.com)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