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 광산구의회, 어린이 모의의회 체험행사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광주 광산구의회, 어린이 모의의회 체험행사 개최
AD

[아시아경제 조재현 기자]광주시 광산구의회(의장 차경섭)는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미래의 주역인 관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금년도 상반기 광산구 어린이 모의의회 체험행사를 개최했다.


본 체험행사는 의회 시설견학 및 의회의 역할 설명 그리고 어린이들이 각자 역할을 부여받아 직접 회의를 개최해 보는 모의의회 진행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우리 지역 어린이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했다.

광산구교육희망네트워크와 첨단교육희망네트워크에서 참가자를 모집하고 광산구의회에서 주최하는 방식으로 추진한 체험행사는 3일간 5회에 걸쳐 100여명의 초등학생 및 학부모가 참여한 가운데 치러졌다.


이번 행사에 참관한 한 학부모는 “우리 아이들이나 엄마인 저에게 민주주의적 의사결정방식이 무엇인지를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된 것 같다” 고 밝혔다.

차경섭 의장은 인사말에서 “어린이들이 구의회를 직접 방문해 회의 진행 등을 체험함으로써, 정치에 대한 올바른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미래의 주역인 우리 꿈나무들이 주변에 어려움을 살펴 함께 해결하는 일에 앞장 서 주기”를 당부했다.



조재현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