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교 입학생 둔 학부모에 교육과정·생활지도 안내 등"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정읍시 드림스타트는 19일 초등학교 입학생을 둔 학부모 17명을 대상으로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드림스타트는 “올해 자녀를 초등학교에 입학시키는 학부모에게 학교생활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여 새내기 학부모의 궁금증 및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초등학교 예비 학부모 교육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에서는 1학년 담임교사를 12년간 역임해 온 조영인(현 교암초 교사)교사가 ‘처음 접하는 학교생활에 대한 사전준비’ 라른 주제로 초등학교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이해와 교육정보제공 및 자녀들의 학교입학 준비와 학교생활 적응을 위한 실제적인 지침을 안내하여 새내기 학부모의 불안감을 크게 덜어줬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예비학부모는 “자녀의 초등입학을 앞두고 설레임과 두려움 반이었는데, 오늘 교육을 받고 나니 학교생활에 대한 궁금증이 해소되고 자녀 교육에 많은 정보를 얻게 됐다”고 전했다.
드림스타트센터 관계자는 "예비초등학생들의 새롭고 낯선 환경에서의 혼란함을 예방하기 위해 사전 학부모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자녀와의 효율적 의사소통과 자녀가 감정을 조절하고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부모의 역할을 알려주기 위해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부모교육을 통해 저소득 가정의 아동양육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재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