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귤 칼로리, "생각없이 많이 먹었다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귤 칼로리, "생각없이 많이 먹었다간…" ▲ 귤 칼로리,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AD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겨울철 무심코 많이 먹게 되는 과일 중 하나가 귤이다. 이러한 귤의 칼로리가 네티즌의 관심을 받고 있다.


"귤의 칼로리는 어느 정도일까?"

귤 칼로리는 100g당 39kcal로 사과(57kcal), 배(51kcal)에 비하면 낮은 편이지만, 토마토(14kcal), 자몽(30kcal)에 비하면 높은 편이다. 밥으로 계산해보면 밥 한 공기 (143kcal)는 귤 3.5개와 비슷하다.


귤은 수분이 90% 이상이지만, 당분이 많으므로 칼로리가 높은 편이다. 따라서 많이 먹을 경우 불필요한 당분이 몸에 많이 축적될 수 있다. 대한영양사협회에서 1회 귤 섭취량은 1개를 권장하고 있다.


귤 칼로리가 걱정되거나 귤의 비타민C를 섭취하고 싶다면 과육보다는 껍집을 이용하는게 좋다. 귤껍질은 과육보다 4배 많은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어 껍질을 깨끗하게 씻은 뒤에 차를 끓여 먹으면 좋다.


귤의 칼로리에 대해 알게 된 네티즌은 "귤 맛있긴 한데 조금만 먹어야겠다" "귤 칼로리 하나 두개 까먹으면 어느새 없어진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