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완도에서 제6회 한국여성농업인전라남도대회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기간에 개최, 관람객 유치 기여 "


[아시아경제 김승남 기자]한국여성농업인들도 2014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에 적극 참여하기로 해 관람객 유치 등 성공개최 분위기가 고조되고 있다.

16일 완도군에 따르면 ‘제6회 한국여성농업인 전라남도대회 개최지가 완도군으로 확정돼 오는 4월 18일 열린다‘고 밝혔다.

2년 만에 한 번씩 열리는 한여농 도대회는 여성 농업인들의 화합과 상생, 회원 상호간 정보교류를 위해 도내 13개·시군 회원과 가족 등 1,100여명이 참가하여 시군 우수특산물 전시, 홍보, 화합행사 등 다채롭게 진행된다.

특히, 2014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성공 개최를 지원하기 위해 박람회 기간에 행사를 갖기로 해 농업인과 수산인이 자연스럽게 한자리에 모이는 의미 있는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여농완도군연합회 김종미 회장은 “한여농 도대회 완도군 유치를 통해 농촌의 어려운 여건을 극복하며 꿈과 희망이 있는 농촌, 행복한 농촌을 만들기 위한 결속을 다지고 2014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해 여성농업인들이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위윤열 완도군농업기술센터소장은 “한여농 도대회 완도 유치는 완도군의 위상을 높이고 농업경쟁력 향상 및 6차 산업과 연계한 농어촌체험 관광 활성화는 물론 ’2014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성공개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승남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