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동대문구청사에 이상화 축하 플래카드 걸려

시계아이콘00분 40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서울시 14일 서울도서관에 이상화 선수 우승 축하 프래카드 걸 예정...동대문구는 12일 오후 6시 경 구청과 전농동로터리, 이상화 선수 아파트에 축하 프래카드 걸 예정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동대문구청사에 자랑스런 이상화 선수의 금메달 획득을 축하하는 대형 프래카드가 12일 오후 걸렸다.


또 서울신청사 옆 서울도서관 꿈새김판에도 14일 이 선수 금메달 획득을 축하하는 대형 걸개그림이 걸린다.

서울시와 동대문구는 이상화 선수가 11일(현지시간) 러시아 소치 해안클러스터 아들레르 아레나에서 열린 2014 소치 동계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여자 500m 경기에서 올림픽 2연패를 달성하면서 국민에게 큰 기쁨과 자신감을 주어 이를 축하하는 플래카드를 준비하고 있다고 12일 오후 밝혔다.


서울시는 14일 서울도서관 꿈새김판에 '이상화 선수 우승을 축하하는 플래카드'를 내걸기 위해 준비중에 있다.

동대문구청사에 이상화 축하 플래카드 걸려 동대문구청사 앞에 걸린 이성화 선수 우승 축하 프래카드
AD

정낙덕 체육진흥과 팀장은 "이상화 선수가 금메달을 따 우리 국민들과 서울시민에게 큰 기쁨을 주어 이를 함께 축하하기 위해 프래카드를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동대문구도 이상화 선수가 사는 전농동 로터리와 아파트 앞, 동대문구청사 등 3곳에 12일 오후 6시 경 대형 프래카드를 내걸 계획이다.


이와 함께 박원순 서울시장은 이날 오후 자신의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를 통해 이상화 선수의 발 사진을 올리며 '이 발 보세요! 누구의 것일까요? 바로 어제 올림픽 신기록을 세우며 금메달을 딴 이상화 선수의 발입니다. 얼마나 힘들었을까요? 얼마나 참았을까요? 성공 뒤의 땀방울을 기업합시다'고 격려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이상화 선수가 동대문구와 대한민국을 세계에 빛내주게 돼 너무 자랑스럽고 기쁘다"며 "앞으로도 더 좋은 성적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