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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홈쇼핑, 말레이시아 홈쇼핑 시장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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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스트로와 홈쇼핑 합작사 설립


[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GS홈쇼핑이 말레이시아 최대 유료 방송 사업자인 아스트로 말레이시아 홀딩스(AMH)와 손잡고 홈쇼핑 합작사를 설립한다.

GS홈쇼핑은 11일 쿠알라룸프르에 위치한 아스트로 본사에서 AMH의 100% 자회사인 아스트로 리테일 벤쳐스(ARV)와 아스트로 GS샵 설립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총 자본금 2190만 달러 중 GS홈쇼핑이 876만 달러를 투자해 40%의 지분을 확보하게 된다.


아스트로는 위성TV와 PP채널, 라디오 등 다양한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400만의 시청 가구수를 가진 말레이시아 최대 미디어 그룹 중 하나다. 특히 위성 Pay TV(유료 위성 방송)의 독점 사업권을 가지고 있는 사업자로서 홈쇼핑 사업에 있어 최적의 파트너로 평가된다.


이번 합작사 설립으로 GS홈쇼핑은 중국, 인도, 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터키 등 해외 7개 나라에 진출하게 된다. GS홈쇼핑은 지난 한 해 해외 홈쇼핑에서 6000억원 이상을 판매했고, 올해는 9000억원, 2015년에는 2조원 이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조성구 GS홈쇼핑 글로벌사업본부 전무는 "지난 20년간 쌓아온 홈쇼핑 노하우와 7개국에 걸친 글로벌 네트워크 역량을 발휘해 말레이시아에 성공적인 홈쇼핑 모델을 만들 것이다"라고 밝혔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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