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오후 2시30분부터 중랑구청 자원봉사센터 회의실에서 주민대상 교육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중랑구(구청장 문병권)는 11일 오후 2시30분부터 6시까지 중랑구청 4층 자원봉사센터 회의실에서‘마을기업 기본 교육’을 진행한다.
AD
‘마을기업’은 마을공동체에 기반을 둔 기업 활동으로 주민의 자발적인 참여와 협동적 관계망에 기초해 주민들의 욕구와 지역 문제를 해결하며 소득과 일자리를 창출하는 마을 단위의 기업을 말한다.
교육은 2014년 상반기 마을기업 지원 공모에 앞서 마을 기업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1강은‘사단법인 마을’소속 강사의 강의로 마을 공동체와 마을기업의 개념 철학에 대해 알아보는‘마을 기업의 이해’에 대해 배우게 된다. 2강은 임현정 마을기업 인큐베이터 강의로 서울시 마을기업 지원 절차와 내용 안내, 서울시 마을기업 사례 등에 대해서 알아보는 ‘마을기업 지원안내’에 대해 배우게 된다.
이번 교육의 참여를 희망하는 구민은 반드시 사전에 서울시 사회적 경제 홈페이지(http://se.seoul.go.kr)에서 사업스토리 등록 후 신청해야 한다.
중랑구 관계자는 “관심 있는 구민들이 이번 교육에 참여해 내실 있는 마을 기업이 발굴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