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김기현 "기초연금법 2월 국회서 반드시 통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아시아경제 최은석 기자] 김기현 새누리당 정책위의장은 5일 2월 임시국회 쟁점법안 중 하나인 기초연금법과 관련, "지난 1월28일 여야 원내대표가 '여야정 협의체를 구성해 2월 국회에서 합의 처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며 "기초연금법은 2월 임시국회에서 반드시 통과시켜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 정책위의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기초연금법은 지난 연말 예산안과 함께 당연히 통과시켰어야 하는 예산부수법안이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정책위의장은 "7월 제도시행을 위해서는 준비기간만 4개월이 소요되는 만큼 아무리 늦어도 이번 국회에서 반드시 통과시켜야 한다"며 "민주당이 금년 예산안은 여야 합의로 통과시켜놓고 근거법률인 기초연금법안을 통과시키지 않는다면 앞뒤가 맞지 않는 것으로 발목잡기란 비판을 면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대한민국을 전쟁 잿더미에서 G20국가로 끌어올 린 장본인인 부모님 세대에 대한 책임을 느껴야 하고 부모님 세대가 가난과 질병에 방치되는 상황을 더 이상 방치할 수 없다"며 "내일 오후 열리는 여야정 협의체가 생산적 논의의 장이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최은석 기자 chamis@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