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재연 기자]설 명절만 되면 강도 높은 가사 노동과 장시간 이동으로 명절증후군을 호소하는 주부들이 많다. 하지만 다양한 기능의 가전을 이용하면 명절 준비 부담과 가사 노동에 따른 피로를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다.
LG DIOS 광파오븐은 오븐 하나로 ▲오븐 ▲그릴기 ▲전자레인지 ▲건조기 ▲발효기 ▲스팀기 ▲슬로우쿠커 ▲토스터 ▲에어프라이어 등 9가지 주방가전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탈취(조리 후 남아 있는 음식 냄새를 고온의 열로 태우는 기능) ▲고온스팀(오븐 내부의 찌든 때를 불려서 닦아내는 기능) ▲건조(오븐 내부에 남아 있는 물기를 제거하는 기능) ▲스팀발생기 세정 등 오븐 자체에 대한 청소 기능도 탑재해 음식을 만든 후 관리하기도 쉽다.
여러번 상을 차려야 하는 설에 간편한 식기세척기를 사용하는 것도 일손을 더는 방법이다. LG전자의 디오스 식기세척기는 일체형 DD모터를 적용해 기존 식기세척기보다 내부 공간을 10ℓ 더 넓혀 대용량의 식기를 세척할 수 있다. 상하 분리 세척이 가능해 깨지기 쉬운 유리잔이나 냄비 등을 동시에 씻을 수 있고 DD모터의 속도 제어기술로 물살 세기를 3단계로 조절할 수 있어 맞춤세척이 가능하다. 또한 80도 고온에서 10분 이상 살균이 가능해 위생적이다.
명절 후 청소 부담을 줄여주는 다양한 제품들도 시중에 나와 있다. 오토무빙 기능을 탑재한 LG전자 로보사이킹은 손잡이에 있는 1개의 초음파 센서와 본체에 있는 3개의 초음파 센서가 간격 거리를 인식하고 유지하여, 손잡이가 움직이는 방향으로 바퀴 기어가 자동 구동되도록 설계된 제품이다.
따라서 청소기 본체를 무리하게 끌지 않아도 돼 청소 시 허리에 가는 부담이 적으며, 청소기 호스가 찢어질 가능성도 낮아 보다 안심하고 청소를 할 수 있다.
또한 기존대비 3배 더 먼지를 담을 수 있는 자동먼지 압축 기능을 탑재, 먼지통을 비우는 번거로움을 대폭 줄였으며 ▲침구팍팍 흡입구 ▲카펫&마루 흡입구 ▲물걸레 흡입구 등 다양한 흡입구를 제공해 청소 환경에 맞춘 편리한 청소를 할 수 있다.
김재연 기자 ukebida@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