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드립 커피 뜻, "아메리카노랑은 이게 달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드립 커피 뜻, "아메리카노랑은 이게 달라" (자료사진)
AD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드립 커피 뜻'이 네티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 '드립 커피 뜻' 제목의 게시물이 이목을 끌었다.


이 게시물에 따르면 드립 커피(Drip Coffee)에서 드립(Drip)이란 "커피를 끓이는 방법의 하나로 커피를 잘게 빻은 원두에 끓는 물을 부어 걸러 내는 것"을 뜻한다. 따라서 드립 커피란 "드립식 커피 끓이는 도구로 만든 커피"를 말한다.

드립 커피 중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방식은 필터식 드립 커피이며 미국과 독일에서 애용되고 있다. 잘게 간 커피원두를 종이필터에 담은 뒤 뜨거운 물을 커피가루가 물을 머금고 살짝 부풀어 오를 정도로만 부어주는 방식이다.


'아메리카노'는 에스프레소를 주원료로 하는 커피다. 에스프레소에 물을 넣은 것이 아메리카노다. 에스프레소는 커피머신의 고온고압을 이용한 증압식으로 추출한 커피를 말한다. 커피를 강하게 추출하는 방식으로 강한 맛이 특징이다.


또한 드립 커피에 쓰이는 원두를 로스팅(생두에 열을 가하여 볶는 것으로 커피 특유의 맛과 향을 생성하는 공정) 하는 과정에서 짧은 시간에 볶기 때문에 아메리카노에 쓰이는 원두보다 기름량이 상대적으로 적다. 이 때문에 드립 커피는 아메리카노 보다 카페인이 적다.


드립 커피 뜻을 접한 네티즌들은 "드립 커피 뜻, 알고 보니 그 뜻이군", "드립 커피 뜻, 그래도 난 캔 커피가 좋다", "드립 커피 뜻, 신기하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