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홍봉화 경희사이버대 교수, 2013 한국연구재단 기초연구사업 우수평가자 선정

시계아이콘00분 55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김지은 기자]경희사이버대가 홍봉화 디지털미디어공학과 교수가 한국연구재단의 2013년도 기초연구사업 우수평가자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홍봉화 경희사이버대 교수, 2013 한국연구재단 기초연구사업 우수평가자 선정
AD

홍 교수는 지난 24일 한양대 한양종합기술연구원(HIT) 6층에서 우수평가자 인증식을 갖고 인증패를 받았다.

한국연구재단은 높은 전문성과 평가능력을 가진 전문가를 발굴해 국가 연구개발사업에 대한 평가 수준을 향상시키고자 2008년부터 기초연구사업 우수평가자를 선정하고 있다. ▲자연과학단 ▲생명과학단 ▲의약학단 ▲공학단 ▲전자정보융합과학단 등 5개 분과에서 각각 20명, 전체 우수평가자 100명을 선정한 가운데, 홍 교수는 전자정보융합과학단 우수평가자 20명에 포함됐다. 특히 100명의 우수평가자 중 사이버대 교수로는 유일하게 선정됐다.


홍 교수는 지난 1년 간 전자·정보 융합연구 분야, 컴퓨터 통신 보안 분야와 관련된 국가 사업 평가에 적극 참여해왔다. 또한 산업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요구되는 지식, 기술, 소양 등의 내용을 국가가 산업부문별·수준별로 체계화하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개발 전문위원으로도 위촉돼 영상편집 개발 기준 마련에 적극 동참한 바 있다.

특히 홍 교수는 지난 2009년, 디지털미디어공학과가 사이버교육 및 교육환경서비스 분야에서 각각 ‘ISO 9001’ 국제 품질경영시스템 인증과 ‘ISO 14001’ 국제 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을 받는데 중추적 역할을 했다.


또한 학과 학생들의 전문성 강화와 취업률 향상을 위해 글로벌 품질경영시스템 전문가를 인증하는 국제표준화기구(ISO) 국제심사원 양성교육을 실시하며 지난 2009년부터 30명 이상이 자격시험에 합격하는 성과를 얻었다. 올해는 보안경영시스템인증인 ‘ISO 25001’ 국제심사원 자격증 취득을 위한 오프라인 특강 및 실습 과정을 대학 최초로 준비해 세계적 IT보안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계획 중에 있다.


홍 교수는 “교수 및 연구자로서의 덕목은 자기 분야에서의 연구를 열심히 하고, 우수한 후임자를 양성하는 것과 더불어 자신의 지적 자산을 사회에 환원하는 것이라 믿어왔다”며 “지난해 국가사업 평가자 활동 역시 이에 대한 일환으로, 국가 및 사회 사업에 나의 전문 지식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음에 보람을 느끼고 최선을 다했다”고 말했다.




김지은 기자 muse86i@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