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T "올레tv스마트, 글로벌 디자인 공모전 iF 본상 수상"

시계아이콘00분 37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KT "올레tv스마트, 글로벌 디자인 공모전 iF 본상 수상"
AD

[아시아경제 김영식 기자] KT의 IPTV서비스 '올레tv스마트'가 글로벌 디자인 공모전 'iF 디자인 어워드 2014’에서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24일 KT에 따르면 올레tv스마트는 "콘텐츠 소비에 최적화된 UI"라는 평가를 받으며, 커뮤니케이션 부문의 UI/UX 분야에서 본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업계에 따르면 ‘iF 디자인 어워드’는 60여 년 전통을 자랑하는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이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축제로 꼽힌다.


올레tv는 실시간 채널과 VOD(주문형 비디오) 등 IPTV 최대 규모의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사용자에게 양질의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제공하는 방법으로, 이미지 기반의 ‘쇼윈도’와 ‘실시간 인기 채널’, ‘연관 메뉴’ 등 혁신적인 UI를 선보였다. ‘쇼윈도’ UI는 추천, 인기, 장르별 콘텐츠를 메인화면에 전면 배치한다. 그리고 콘텐츠 대표 이미지를 활용해 ‘콘텐츠 쇼핑’의 즐거움을 극대화했다.


박성준 KT미디어허브 마케팅센터 상무는 “우수한 UI가 콘텐츠 소비의 효율을 높였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면서 “앞으로도 고객 지향의 디자인으로 혁신적인 모습을 끊임없이 선보일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올레tv는 지난해 독일 ‘레드닷’과 ‘iF’, 일본의 ‘Good Design’ 어워드에서 수상한 디자인을 적용한 새로운 스마트 셋톱박스와 리모컨을 올해 안으로 상용화할 예정이다.




김영식 기자 grad@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