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민원인 만족도 83%"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고창군은 지난해 말 2013년 민원행정서비스 이용 경험이 있는 민원인을 대상으로 전문조사기관인 코리아정보리서치를 통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조사는 민원업무처리 실태 전반에 대해 민원인의 만족도를 조사·분석해 불합리한 제도 및 시책을 개선하기 위해 추진됐다.
3개 분야 14개 항목에 대해 2013년 민원행정서비스를 이용한 민원인 중 불특정 민원인 400명을 대상으로 전화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체 만족도는 83%로 나타났다.
군 관계자는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하여 금년에는 민원처리 담당공무원에 대한 전문성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홈페이지 개편 등 부족한 부분을 면밀히 검토해서 지속적으로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김재길 기자<ⓒ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