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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신용카드 개인정보 유출 확산 방지 고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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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백종민 기자] 미국에서도 신용카드 관련 개인 정보 유출 사고가 빈발해 당국이 대책 마련에 고심하고 있다.


최근 미 연방정부에 따르면 지난해 말 대형 유통업체 타깃에서 발생한 고객 정보 해킹 사건으로 1억1000만건의 정보가 도난당했다. 타깃 고객 4000만명의 신용카드·직불카드에 담긴 금융정보가 유출되고 주소·전화번호 등 개인정보 7000만건도 빠져나갔다.

타깃 사건으로 은행과 유통업체가 감당해야 할 피해액은 최소 180억달러(약 19조1520억원), 소비자들이 보상받지 못할 손실이 40억달러에 이를 것으로 당국은 추정하고 있다.


명품 백화점 니먼마커스에서도 올해 초 일부 고객의 신용카드 계좌와 거래 내용 등 정보가 유출됐다. 이 밖에 비자, 마스터 카드, 대형 서점 반스앤노블도 과거 해킹 피해를 입은 바 있다.

유출된 고객 정보는 가짜 신용카드와 직불카드로 만들어져 추가 피해를 유발할 수 있다.


월스트리트저널은 타깃과 니먼마커스의 고객 정보 유출이 고도의 해킹 기술을 지닌 대규모 국제 해커 집단에 의해 이뤄진 것으로 조사됐다고 보도했다.


미 당국은 개인 금융정보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2006년부터 17개 부처가 참여하는 태스크포스도 운영하고 있다. 정보를 불법으로 빼낸 해커에게는 징역 20년이라는 중형까지 선고하고 있지만 사고가 끊이지 않고 있다.


한편 미 국토안보부는 최근 유통업계에 시스템 바이러스 감염 여부 확인법과 감염됐을 경우 대처법이 담긴 안내문을 배포하고 있다. 전미소매연맹(NRF)은 주요 유통업체들에 엄격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투자를 확대하라고 권유했다.




백종민 기자 cinqang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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