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LG 로봇청소기, 유럽서 잇따라 호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2초

LG 로봇청소기, 유럽서 잇따라 호평 ▲LG전자 로봇청소기 홈봇 스퀘어
AD

[아시아경제 김재연 기자]LG전자의 사각 디자인 로봇청소기가 유럽 주요 국가에서 잇따라 호평을 받고 있다.


LG전자는 19일 홈봇 스퀘어가 네덜란드 소비자협회가 발행하는 컨슈머가이드 1월 호에서 로봇청소기 부분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컨슈머가이드는 홈봇스퀘어가 사각형 디자인을 적용해 벽면과 모서리 청소 능력이 탁월하다고 평가했다.


홈봇 스퀘어는 사각형 디자인으로 벽면과 모서리 구석 청소 효율을 기존 84%에서 94%로 높인 제품이다.

지난해 말에는 LG 홈봇 스퀘어가 스웨덴 소비자정보지 라드앤론이 실시한 15개 로봇청소기 제품 평가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이 제품은 먼지 흡입력, 소음 등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프랑스 소비자연맹이 발행하는 끄 슈와지르도 지난해 12월 장애물 인식, 소음, 모서리 청소 능력이 타 제품 대비 뛰어나다며 LG 로봇 청소기를 1위로 선정했다.


LG전자는 홈봇 스퀘어를 2012년 말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등을 시작으로 유럽 전역으로 판매를 확대했다. 그 결과 지난해 로봇청소기 판매량이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LG 홈봇 스퀘어는 로봇청소기는 원형이라는 기존 고정관념을 뒤집은 사각 디자인으로 지난해 iF디자인, 굿디자인 등 국내외 주요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이외에도 ▲모서리를 깔끔히 청소하는 코너 마스터 ▲제품의 아래·위에 각각 카메라를 탑재한 듀얼아이(를 통해 청소 경로를 기억, 스마트하게 청소하는 홈 마스터 ▲카펫 청소성능을 강화한 바닥 마스터 등 강력한 성능으로 국내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다.


LG전자 세탁기사업담당 이호 부사장은 "시장 선도형 제품인 로봇청소기가 가전의 본고장인 유럽시장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라며, "이를 기반으로 올해 청소기 사업 강화를 위해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재연 기자 ukebida@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