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중기중앙회,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개최

시계아이콘00분 25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중기중앙회,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개최
AD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과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지난 14~15일 양일간 코엑스에서 해외 바이어 초청 중소기업 수출상담회인 '그레이트 코리아 소싱페어(Great Korea Sourcing Fair) 2014'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상담회는 중소기업 무역촉진단 파견 사업으로 만난 해외 유력 바이어를 국내에 초청해 다양한 우수 중소기업 제품의 수출기회를 제공했다. 섬유, 의류, 아웃도어 품목, 선물용품, 포장 기계류 등의 산업에 종사하는 바이어 150명과 221명의 중소기업 대표가 참가해 1억2000만달러의 상담실적 성과를 거뒀다.


남성복 의류 전문업체 텍스씨앤제이의 경우 중국에서 참가한 바이어와의 상담을 통해 100만불의 계약을 성사시켜 둘째 날인 15일 정식으로 계약식을 거행하고 거래 성사를 기념하기도 했다.


김태환 중기중앙회 글로벌협력부장은 "무역촉진단 파견사업의 사후관리 차원에서 처음 이번 행사를 마련했는데 참여기업과 바이어 모두 만족스러워했다"며 "실질적인 중소기업 수출지원사업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