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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고형광 기자] LIG손해보험은 8일 근거리무선통신(NFC)칩이 부착된 택시에서 고객이 스마트폰을 활용해 간단히 택시의 차량정보와 탑승시간을 조회·전송할 수 있는 '택시 안심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택시 좌석에 부착된 NFC 칩에 스마트폰을 갖다 대면 애플리케이션이 자동 구동돼 탑승한 택시 정보가 이용자가 지정한 가족이나 지인에게 문자로 전송되는 서비스다.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지자체가 개발한 별도 앱을 설치해야 하지만 LIG손보의 자동차보험에 가입해 있는 'LIG매직터치' 사용자라면 별도의 추가 설치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LIG손보 관계자는 "매직터치 서비스는 앱 설치 하나로 NFC 기술을 활용해 사고차량의 현재위치와 보험 가입정보를 보험사로 자동 전송하고 배정된 출동직원과 처리 경과 등의 다양한 정보를 스마트폰을 통해 간단히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고형광 기자 kohk010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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