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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헬로비전, 900원폰 출시…"거품 빼고 유통 마진 최소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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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사로잡은 팬택 ‘브리즈’, CJ헬로비전 알뜰폰으로 재탄생
'할부원금 900원' 합리적 가격 모델 제시


CJ헬로비전, 900원폰 출시…"거품 빼고 유통 마진 최소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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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단말기 값에 거품을 빼고 유통 마진을 최소화한 '900원폰'이 출시됐다.


CJ헬로비전의 헬로모바일은 팬택 피처폰(일반 휴대전화) '브리즈 '를 알뜰폰(MVNO)을 할부원금 900원에 8일 출시했다.

단말기 값을 포함한 한 달 요금은 9900원(할부원금 900원·기본료 9000원, VAT 별도)으로 책정됐다. 헬로모바일 홈페이지(www.cjhello.com), 온·오프라인 대리점 및 판매점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브리즈는 지난 2008년 처음 판매를 시작한 팬택의 폴더형 피처폰으로 미국 '컨슈머 리포트'에서 베스트 제품으로 선정됐다. 브리즈1, 브리즈2, 브리즈3가 각각 100만대, 150만대, 200만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3회 연속 밀리언셀러를 달성하기도 했다.


이번에 헬로모바일이 900원폰으로 선보이는 브리즈는 지난 11월 미국 시장에 첫 선을 보인 브리즈4 버전이다. 브리즈 시리즈의 강점을 모두 계승하고 팬택 특유의 기술력을 총집결했다는 평가다.


전화번호부, 문자메시지, 알람 등 휴대폰의 핵심 기능만을 모아 한 화면에 보여주는 '이지모드', 폴더를 열지 않더라도 전면 LCD를 통해 전화, 메시지 수신을 확인할 수 있는 '듀얼 LCD' 등이 대표적인 특징이다.


단축 다이얼로 사용할 수 있는 '핫 키', 일반 사용자들에게 가장 익숙한 '천지인 자판', 주변 소음을 제거하는 마이크 등도 탑재했다. 특히 한 번 충전으로 27시간 사용이 가능하고 마이크로 USB를 제공해 스마트폰 충전기로도 충전이 가능하다.


박성진 팬택 상무는 "팬택 해외향 모델의 대표적인 롱런 제품을 대표 알뜰폰 브랜드인 헬로모바일에도 공급할 수 있게 된 것은 매우 의미가 있는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종렬 CJ헬로비전 상무는 "저가의 피처폰에 대한 알뜰폰 사용자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는 가운데 브리즈와 같은 우수한 3G용 피처폰을 수급하게 돼 기쁘다"며 "싼 기본료로 고객을 현혹하고 비싼 단말기 값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요금과 같이 납부하는 할부원금 자체를 낮춰 월 9900원이라는 가격 모델을 만들어낸 것이 소비자에게 매력적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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