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티케이케미칼, 고기능성 스판덱스 신제품 본격 양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티케이케미칼은 지난해 개발에 성공한 스판덱스 신제품 ‘아라크라-S1000(Arachra-S1000)’을 1월부터 본격적으로 양산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양산하게 되는 ‘아라크라-S1000’은 기존 스판덱스 제품 대비 균제도가 20% 향상돼 스판덱스 원사의 굵기나 성질이 보다 균일하며, 스판덱스 원사의 가장 큰 약점으로 꼽히는 내열성 면에서도 기존 제품 대비 30% 향상된 제품이다.

회사 관계자는 “기존 스판덱스 제품은 내열성이 약해 후방산업에서 완제품 생산을 위해 열공정을 가할 때마다 신축성이 감소할 수 밖에 없었다”며 “‘아라크라-S1000’의 경우 티케이케미칼만의 폴리머 기술을 적용해 신축성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이 같은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아라크라-S1000’은 지난 해 5월 유럽지역 섬유제품 유해물질에 대한 표준 인증(Oeko-tex 100)을 받기도 했다.

이 관계자는 “‘아라크라-S1000’은 현재 생산되는 스판덱스 원사 중 가장 품질이 우수한 제품으로 지난 2년간 다수의 시험생산을 거쳐 품질에 대한 검증도 완료했다”면서 “1월부터 월 150톤씩 생산을 시작해 스판덱스 성수기가 시작되는 2월부터는 생산량을 지속적으로 늘려 고기능성 스판덱스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