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여수시민 ‘민원24’ 이용률 증가…민원행정 효율 강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각종 민원서류를 인터넷으로 신청·발급할 수 있는 정부 온라인 민원포털 ‘민원24’(www.minwon.go.kr)에 대한 여수시민들의 이용률이 매년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에 따르면 여수시민의 ‘민원24’ 이용실적은 2011년 14만8885건, 2012년 17만4683건, 지난해 11월까지 19만3935건으로 증가추세에 있다.

이는 주민등록등·초본을 비롯한 61종의 민원서류를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어 시간 및 경제적 부담 경감에 따른 장점 때문에 이용률이 크게 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시민 이용편의를 위해 시는 종합민원실 내 ‘민원24’ 전용창구를 개설해 운영하고 있으며 여수산단 근로자들과 유관기관 임직원,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홍보활동을 지속 전개할 계획이다.

특히 시는 연말정산 시기 도래에 따라 민원인 방문 급증으로 장시간 대기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민원24’를 이용을 적극 당부하고 있다.


주민등록 등·초본은 물론 장애인증명서, 외국인등록 사실증명,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등 연말정산에 필요한 대부분 서류를 무료로 즉시 발급할 수 있다.


‘민원24’에 가입하지 않은 경우는, 은행이나 우체국 등 가까운 금융기관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은 후 ‘민원24’에 접속, 회원가입 및 공인인증서를 등록한 후 해당 민원을 검색해 발급받으면 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