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민규 기자] 구본무 LG그룹 회장이 새해 첫 현장경영으로 LG전자 제품 전시장을 찾았다.
5일 LG에 따르면 구 회장은 지난 3일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LG전자의 주요 제품 전시 현장을 방문했다.
LG전자가 전국 베스트샵 등 900여개 판매 전문점 대표를 초청해 올해 주요 제품 등에 대해 설명하는 한국영업본부 정책발표회를 갖기 직전 구 회장이 전시장을 찾은 것이다.
구 회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임직원들에게 위기 극복을 강조한 뒤 다음 날인 3일 곧바로 주력 사업 분야의 주요 제품 점검으로 현장경영에 나섰다.
이날 전시장에는 105인치 21대 9 곡면 초고화질(UHD) TV와 77인치 UHD 곡면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를 비롯해 ▲탭북 ▲천연 아로마향을 전달하는 휘센 에어컨 신제품 ▲19㎏ 대용량 블랙라벨 세탁기와 오토무빙 기술을 적용한 로보싸이킹 등 총 100여개 제품이 전시됐다.
구 회장은 각 제품 연구소장 및 사업담당의 설명을 들으며 전시장 내 제품들을 유심히 살펴봤다.
특히 각 제품들이 고객에게 제공하는 차별화된 가치가 잘 구현됐는지, 각각의 기능을 고객이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지 등을 점검했다.
이와 관련해 구 회장은 곡면 UHD TV와 곡면 UHD OLED TV의 화질과 디자인을 꼼꼼히 살피고 탭북 등 배터리를 탑재한 제품의 배터리 지속 시간과 무게 등을 확인했다.
또 냉장고의 경우 내부 수납공간 및 정수기 기능, 세탁기는 제품별 세탁 소요시간 등을 고객의 눈높이에서 점검하고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에어컨·로봇청소기 등의 원격 작동 성능도 일일이 확인했다.
LG 관계자는 "이번 현장경영은 올해 경영환경이 위기 그 자체라는 인식하에 사업 현장을 찾아 고객과의 접점이 되는 주요 제품의 성능·품질 등 완성도와 제품에 담겨 있는 고객가치를 직접 살펴보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구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임직원 모두가 지금이 위기임을 분명하게 인식하고
한 사람 한 사람이 위기 극복을 위해 각오를 다지고 모든 경영 활동을 되짚어 봐야 한다"고 주문했다.
특히 구 회장은 "이 정도 만들면 잘 팔릴 것이라는 공급자 중심의 생각에서 벗어나야 한다"며 "앞선 기술과 완벽한 품질은 물론 고객을 사로잡는 마케팅과 유통·서비스까지 한 치의 소홀함도 없어야 한다"고 역설했다.
박민규 기자 yushi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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