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협력사 인재 육성 나선 대우조선해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협력사 인재 육성 나선 대우조선해양 지난해 12월 31일 대우조선해양 옥포조선소에서 ‘차세대 리더 역량 향상 교육’ 마지막 차수가 열렸다.(사진제공=대우조선해양)
AD


[아시아경제 김승미 기자]대우조선해양은 동반성장을 위해 사내 협력사 직원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역량강화 프로그램은 조장 급이 참여하는‘사내 협력사 차세대 리더 역량향상 교육’과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하는 ‘특별 양성과정’으로 구성됐다.


협력사 조장을 차세대 리더로 육성하기 위해 실시되는 ‘차세대 리더 역량향상 교육’은 현장 감독자의 기본 역량, 생산 시스템 이해, 현장 낭비 발견과 제거 등을 주 내용으로 진행됐다. 지난해 11월 중순부터 실시된 교육에는 총 1035명이 참석했다.


대우조선해양은 올해부터는 관철·전기 관련 사내 협력사 신입사원을 대상으로‘특별 양성 과정’도 운영한다. 안전준칙, 조선해양 관련 기본 과정 등의 이론수업과 현장실습으로 구성된 교육은 2주에 걸쳐 이뤄진다. 사내 협력사 직·반장을 대상으로 하는‘현장책임자 관리력 향상 교육’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대우조선해양 관계자는 “회사는 사내 MBA 과정의 문호를 협력사 임직원에게 개방한 데 이어, 역량 강화 교육 대상을 신입사원까지 확대했다”며 “협력사 직원들이 실제 업무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지식과 노하우를 쌓을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김승미 기자 askm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