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지은 기자]한국협업진흥협회가 “2014년 1월 1일부터 윤은기 전(前) 중앙공무원교육원장(사진)이 협회의 회장직을 맡아 직무를 시작했다”고 2일 발표했다.
산업통장자원부 공식인가 기관인 ㈔한국협업진흥협회는 최근 국내외적으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협업과 소통을 주제로 조직과 사회가 체계적인 협업을 할 수 있도록 교육 및 연구컨설팅을 수행해왔다.
윤 회장은 그 동안 HR분야에서의 다양한 경험과 지식에서 우러나온 통찰력으로 협업 및 소통과 관련된 차별화된 교육, 연구컨설팅 서비스를 널리 확산시키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지금 뜨는 뉴스
윤회장은 “미래의 사회에서 협업과 소통은 경쟁을 넘어 조직 성장과 도태를 구분 짓는 핵심 요인이자 우리 사회가 모두 발전해 나갈 수 있는 길인만큼, 부서, 기업, 산업, 국가 간의 장벽을 넘는 협업과 소통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윤 회장은 충남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고려대 심리학과, 연세대 경영대학 MBA, 인하대 대학원 경영학박사를 취득한 후 중앙공무원교육원 원장(차관급), 서울과학종합대학원 총장을 역임하였으며, 현재 서울과학종합대학교 석좌교수, 공무원교육원장협의회 회장 등을 맡고 있다.
김지은 기자 muse86i@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