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조길형 영등포구청장 "구민과 소통 위해 노력"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8초

조 구청장 2014년 신년 인사회 통해 주민과 소통 통해 우수 교육자치구, 복지 도시 만들기 등 공약 제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 2014년 갑오년에 영등포구는 이전보다 더 많은 변화와 발전을 만들어가는 중요한 한 해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면서 ‘구민에게 한 발 더 가까이 다가가 소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 "구민과 소통 위해 노력" 조길형 영등포구청장
AD

조 구청장은 2014년 신년사를 통해 ▲내실있는 교육환경을 만들어 우수교육 자치구 만들기 ▲나눔이 있어 행복한 복지도시 만들기 ▲ 일자리 창출과 서민생활 안정으로 지역경제의 성장동력을 육성 ▲문화와 예술이 있는 관광도시 ▲사람이 중심이 되는 도시환경을 만들어 나갈 계획을 밝혔다.

조 구청장은 “저를 비롯한 1300여 공직자는 현장중심, 소통중심의 행정원칙을 변함없이 지켜나가며 소외계층 없는 따뜻한 영등포구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 말했다.


또 조 구청장은 “지난 해 영등포구는 ‘상복 터진 한해’라고 할 수 있다”면서 “2013년 서울시 인센티브 평가에서 전 부문에 걸친 수상으로 1등을 차지한 것을 비롯 국민권익위원회로부터 청렴도 전국 1위, 매니페스토 공약이행평가에서 유일하게 평가 전 항목 최고등급 획득, 노숙인지원을 위한 모범행정으로 감사원장 표창수상, 주민참여예산 최고 금액 획득 등 일일이 열거하기 힘들 만큼 많은 상을 수상했던 한 해였다“고 소개했다.

다음은 조길형 영등포구청장 신년사 전문


------------------------------------------------
존경하는 41만 구민 여러분! 갑오년(甲午년)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행복한 일들만 가득하시고 뜻하신 모든 일들이 성취되시길 기원합니다.


작년 한해도 우리 구민 모두의 성원에 힘입어 영등포구가 한 걸음 더
도약하는 한 해가 됐습니다. 2013년 서울시 인센티브 사업에서 전무후무한 전 부분 수상이란 기록으로 25개 자치구 중 최다금액으로 1등을 차지했고, 주민참여예산제에서도 최다 금액을 확보했습니다.


국민권익위로부터는 공직 청렴도가, 매니페스토실천본부로부터는 공약이행도가 ‘전국 1위’로 선정되는 영예를 얻었습니다. 노숙인을 위한 모범행정으로 감사원장 표창, 교육부 주관 전국 방과 후 프로그램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는 등 여러분야에 걸쳐 수상을 통해 명실상부한 '교육·복지·사람 중심의 새 영등포'를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甲午年 한해는 우리 영등포구에게 매우 중요한 한 해가 될 것입니다.
서울시 3대 도심으로 승격한만큼 글로벌 도시의 품격을 갖추기 위해
영등포구는 이전보다 큰 변화와 발전을 이뤄낼 것입니다.


사람 냄새 나는 소통과 나눔의 도시라는 영등포구의 청사진을 바탕으로
과거 남부 서울의 종가집의 명성과 자존심을 되찾고, 나아가 첨단산업과 주거문화가 조화를 이루는 새로운 영등포 시대를 열어갈 것입니다.


저를 비롯한 영등포구 1300여 명의 공직자는 사람이 중심 되는 지역사회, 구민이 행복한 영등포를 만들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구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리며, 새해에도 모든 가정마다 행복한 웃음소리와 성취의 기쁨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