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4기암, 보험금 전액 지급"…삼성생명, 업그레이드 CI보험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4기암, 보험금 전액 지급"…삼성생명, 업그레이드 CI보험 출시
AD


[아시아경제 고형광 기자] 삼성생명은 치명적 질병(CI)을 단계에 따라 보장하는 '통합 스테이지(Stage) CI보험'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상품은 중대한 질병이나 수술시에 사망보험금의 50%를 미리 지급하는 기존 CI보험의 진화된 형태로, 말기 4기암이나 고액암, 중증 뇌졸중·급성심금경색증 등에 대해서는 사망시 받는 보험금 전액(100%)을 미리 지급한다.


예를 들어 중대한 암의 경우 1~3기에는 사망보험금의 50%(유방암의 경우는 20%)를, 말기 4기암이나 혈액암, 림프암 등 4종의 고액암 진단시에는 보험금의 전액(100%)을 지급한다. 만약 1~ 3기암이 4기로 진행되면 차액(50%)을 추가 지급한다.

보장 대상인 치명적인 질병에는 중대한 암, 중대한 급성심근경색증, 말기신부전증 등 11종의 질병과 심장, 간 등 5대 장기이식수술, 관상동맥우회술 등 8종의 수술로 모두 19종이 포함된다. 특히 기존의 CI보험에서 보장하지 않던 다발성경화증과 중증루프스신염 등 희귀난치성 질환이 새롭게 추가됐다.


각종 특약을 통해 전립선암이나 갑상선암 등 비교적 경미한 암에 대해서도 보장이 가능하다. 실손의료비 특약도 추가로 가입할 수 있어 종합적인 보장이 가능하다.


가입 연령은 15~60세까지며, 보장 기간은 100세까지다. 가입 후 2년 이후부터 중도인출이나 추가납입이 가능하고, 보험료 완납시 연금으로 전환할 수 있다.


☞치명적 질병(CI)보험
중대한 암이나 급성 심근경색증, 중대한 뇌졸중 등 갑작스런 질병이나 사고로 치명적인 상태가 지속될 때 사망보험금의 일부(50%~80%)를 미리 지급하는 질병보험이다.




고형광 기자 kohk010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