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호남대, 교육부 ‘2013 대학평가 인증’ 획득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4초

호남대, 교육부 ‘2013 대학평가 인증’ 획득 호남대학교 이양원 경영평가실장(오른쪽)이 지난 27일 서울 힐튼호텔에서 열린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학기관평가인증 수여식에서 호남대학교를 대표해 인증패를 받았다.
AD


"교육경쟁력 입증 및 브랜드 상승으로 ‘교육 명문’ 위상 강화"
"재정 및 경영, 교육, 사회봉사 등 6개 영역 53개 분야 평가"

[아시아경제 노해섭 ]호남대학교(총장 서강석)가 교육부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한국대학평가원이 엄정한 평가를 통해 부여하는 '2013년도 대학기관평가인증'을 획득해, 우수한 교육시스템과 교육여건을 갖추고 있음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대학기관평가인증’제도는 대학의 국제적 통용성을 높이고 교육수요자 및 일반 국민에게 대학교육의 질 평가를 통한 공신력을 부여하기 위해 지난 2011년에부터 시행되고 있는 정부의 대학 평가제도이다.

대학기관평가인증은 2013년 현재 총 194개 대상 대학 중 157개 대학(80.9%)이 신청했으며, 평가결과 151개 대학이 인증(인증 148개교, 조건부인증 3개교), 6개 대학이 인증유예 판정을 받았다.


인증을 받지 못하는 대학은 2014년부터 정부재정지원사업 지원 및 재학생 학자금 대출 제한 등 정부의 행·재정 지원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대학기관평가 인증은 ▲대학재정 및 경영 ▲대학구성원(교수, 학생, 직원) ▲교육시설 ▲교육 ▲사회봉사 ▲대학사명 및 발전계획 등 6개 평가영역, 17개 부문, 53개 평가준거로 이뤄진다.


총 24개 평가단, 120명의 평가위원이 대학의견서 접수 및 검토, 서면 및 현지방문평가, 평가결과검증, 평가단장 최종 검토, 대학평가인증위원회 평가결과 심의·의결 등의 과정을 거쳐 최종 인증대학을 선정한다.


인증 유효기간은 2014년 1월부터 2018년까지 12월까지 5년간이며, 대학기관평가인증을 받지 못한 대학은 2014년부터 정부의 재정지원을 제한 받게 될 예정이다.


호남대학교는 지난 9월 서면평가와 10월 현지방문 평가를 거쳐 6개 평가 전 영역에서 우수 판정을 받아 최종 인증을 받았다.


이번 평가를 통해 호남대학교는 국제 수준의 고등교육기관으로서의 자격을 인증 받음과 동시에 대내외적으로 대학의 브랜드 가치 상승과 교육경쟁력 강화 등 개교 35주년의 전통을 이어 ‘교육명문’으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했다.


호남대 박상철 기획처장은 “최근 몇 년간 교수·학생·직원 등 전체 대학구성원들이 대학경쟁력 강화와 대학교육의 질 개선에 노력한 결과를 공인받은 것”이라며 “명실상부한 교육명문으로써 지역을 대표하는 사립대학으로 더욱 발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