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영식 기자]미래창조과학부 우정사업본부는 갑오년 새해를 맞아 우체국예금보험 홈페이지와 모바일 웹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하고 고객감사이벤트를 실시한다.
30일 우본에 따르면 내년 1월1일부터 31일까지 인터넷뱅킹(스마트폰뱅킹 포함)에 처음 가입하거나 1회 이상 이체 또는 상품가입 실적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3000명을 추첨해 1만원 상당의 세계문화유산 특별 우표첩을 제공한다.
또 SNS를 통해 새해 희망 퀴즈이벤트를 1월3일부터 13일까지 진행하며 1000명을 추첨해 5000원 상당의 모바일 커피상품권을 제공한다.
우본은 "우체국예금보험 홈페이지를 세련된 디자인과 고객 맞춤형서비스 기능과 보안을 강화하는 등 고객 편의성을 대폭 강화해 지난 14일 오픈했다"면서 "이번 개편에 따라 통합검색창 기능, 상품 비교 등 손쉬운 금융상품 정보 확인, 고객 중심의 콘텐츠 서비스 강화, 웹 위·변조 방지와 ARS 2채널인증 등으로 보다 빠르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전면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내년 하반기에는 다양한 웹브라우저(인터넷 익스플로러, 크롬, 사파리 등)에서도 금융거래가 가능하도록 멀티 브라우저 서비스를 도입할 계획이다.
김준호 우정사업본부장은 “비대면 채널의 안전한 금융거래와 고객 편의성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우체국예금보험홈페이지 개편내용과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우체국이나 우체국예금보험 홈페이지(www.epostbank.kr), 모바일웹페이지(m.epostbank.kr), 우체국금융고객센터(1588-1900)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영식 기자 grad@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