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꼬마 김밥 만들기 방법이 공개돼 네티즌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한 포털사이트에 '꼬마 김밥 만들기'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꼬마 김밥을 만들기 위해선 1줄 기준으로 밥 150g과 참기름 5㎎, 소시지 11g, 단무지 9g, 오이 7g, 당근 7g, 김 3g, 식용유 5㎖, 약간의 소금 등이 필요하다. 기호에 따라 소시지 대신 어묵을 넣어도 된다.
재료 준비를 마친 뒤에는 고슬고슬하게 지어진 밥에 소금과 참기름을 넣고 골고루 섞어준다. 이어 소시지와 단무지, 오이, 당근 등을 0.5㎝ 두께로 길게 채 썬다.
그런 다음 팬에 식용유를 두른 후, 오이와 당근에 소금을 조금만 뿌려 살짝 볶아 낸다. 김밥용 김은 살짝 굽고 4등분해 김의 3분의 2정도만 밥을 깔고 그 위에 나머지 김밥 재료를 얹는다.
마지막으로 김밥용 발을 사용해 돌돌 말아준 후 겉에 참기름을 살짝 바르고 먹기 좋게 썰면 된다.
꼬마 김밥 만들기를 본 네티즌들은 "꼬마 김밥 만들기, 나만의 김밥을 만들어야지", "꼬마 김밥 만들기, 소금 간 안 해도 맛있던데", "꼬마 김밥 만들기, 쉽게 만들 수 있어서 좋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