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애플, 지도 기술기업 브로드맵 인수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2초

애플, 지도 기술기업 브로드맵 인수
AD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애플이 지도 관련 기술기업 브로드맵을 인수했다고 23일(현지시간) 9to5Mac 등 외신이 보도했다.


애플이 올해 인수한 지도 및 위치 기반 기술 업체는 와이파이슬램, 로케이셔너리, 홉스톱, 엠바크에 이어 브로드맵까지 5개로 늘어났다.

구체적인 인수가는 공개되지 않았으며, 인수 목적과 향후 계획에 대해서도 함구했다고 외신은 전했다.


브로드맵은 지금까지 애플이 인수했던 지도 관련 벤처기업들과 이질적이라 그 배경을 두고 관심이 커지고 있다. 브로드맵은 건물 스캐닝을 통해 외벽에 직접적으로 3D입체영상을 구현하는 기술을 가졌다.

브로드맵은 잘 알려지지 않은 신생 업체로 애플의 대중교통 혹은 실내 매핑 기능 등 같은 기존 제품들에 통합될 수 있는 중심 기능을 가지고 있지 않다.


그러나 9to5Mac은 "애플이 브로드맵의 데이터 분류, 지도제작법, 관심지점(POI), 기업 통합, 지오코딩, 웹·모바일 앱 개발 등의 경험들을 활용하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번 인수는 앞서 인수한 다른 기업들과 함께 지도 시스템 성능을 개선하기 위한 조치로 보고 있다. 지도 서비스 결함으로 논란을 빚은 애플은 관련 기술업체들을 인수하면서 절치부심하고 있다.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