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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시 ‘120콜센터’ 예약·채팅상담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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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정 상담, 예약·채팅 이용하세요”
" 오는 23일부터 스마트폰·일반PC로 신청"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오는 23일부터는 광주광역시의 시정과 생활 전반에 대한 상담을 스마트폰과 컴퓨터로 예약하거나 채팅 상담으로 받을 수 있게 된다.

광주광역시(시장 강운태)는 최근 스마트 기기 이용자가 급증함에 따라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시민들의 전화 민원 상담 창구 ‘120콜센터’에서 예약·채팅상담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스마트폰은 구글플레이 또는 앱스토어에서 ‘120빛고을콜센터’를 검색한 후 앱을 무료로 설치하면 예약·채팅·전화·문자 상담과 콜센터 소개, 생활불편 접수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예약상담’은 이용자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해 신청하면 콜센터에서 확인 후 바로 전화해 원하는 내용을 상담 받을 수 있다. ‘채팅상담’은 문의사항을 입력하면 내용을 확인한 후 회신 받을 수 있고, 실시간 문자대화가 가능해 기존 문자상담에 비해 편리해졌다.


‘전화상담’은 ▲일반상담 ▲외국어상담 ▲수화상담으로 나눠 이용자의 특성과 상담 방법에 따라 120콜센터, BBB(1588-5644), 손말이음센터(107)로 각각 연결된다.


▲ BBB(Before Babel Brigade, 언어문화봉사단) : 자원봉사자들이 19개국 언어 통역서비스 제공
▲손말이음센터 : 한국정보화진흥원의 청각·언어장애인을 위한 수화상담 중계서비스


일반 컴퓨터는 홈페이지(누리집 www.120.gwangju.go.kr)에서 예약상담과 채팅상담을 이용할 수 있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고, 공휴일과 주말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상담사 13명이 전화상담과 함께 예약·채팅상담까지 병행한다.


한편, 120빛고을콜센터는 올해 3월부터 공휴일과 주말 광주지역을 찾는 관광객과 시민 편의를 위해 연중무휴 365일 확대 운영해 휴일 이용건수가 11월 말 현재 1만1000여 건에 달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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