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베이코리아-해양수산부, 우리 수산물 소비 활성화 MOU 체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1초

e-마케팅 페어, '水요일엔 水산물먹기' 등 프로모션 공동 진행

[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G마켓과 옥션을 운영 중인 이베이코리아와 해양수산부가 20일 세종 청사에서 국내 수산물 소비 촉진 및 직거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업무 협약식에는 변광윤 이베이코리아 사장과 윤진숙 해양수산부 장관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다. 이베이코리아와 해양수산부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국내 수산물 판매촉진을 위한 프로모션을 공동으로 진행, 국내 우수 수산물의 온라인 판로를 확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베이코리아는 수산물 생산 지역의 경제 활성화 및 온라인 소비 촉진을 위해 해양수산부가 추천한 국내 수산물에 대해 G마켓, 옥션을 통한 다양한 홍보 및 마케팅을 지원한다. 수수료 조정 및 할인 쿠폰을 지원하고 신규상품 개발을 위한 컨설팅도 지원한다. 또한 수산물 판매자의 교육 및 강의를 통해 품질향상을 위한 노하우도 전수할 예정이다.


해양수산부는 수산물 상품 프로모션 시 기획 단계부터 공동 참여하고, G마켓과 옥션에서 운영 중인 프리미엄지역관과 연동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이베이코리아 주관 '전국 지자체 e-마케팅페어'를 후원하고 자치단체별 온라인 프로모션 시 수산물관련 콘텐츠 활용도 협조할 계획이다.


내년에는 전통식품, 품질인증, HACCP, 수산물이력제 등 수산물 인증상품 DB를 연동하고, 국내 수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해양수산부가 진행하는 '水요일엔 水산물 먹기' 캠페인도 공동 진행키로 했다. e-마케팅페어 후원 및 장관상도 유지할 계획이다.


이주철 이베이코리아 제휴사업실장은 "이번 업무 협약으로 우리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 및 프로모션을 활발히 진행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지역 수산물 판매 활성화와 판로확대에 기여하고 소비자에게는 믿을 수 있는 우수한 수산물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