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목포 초·중·고 3개교,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 선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아시아경제 노상래]


목포교육지원청은 지난 10일 교육부가 발표한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에 목포용호초등학교, 목포덕인중학교, 목포덕인고등학교 등 3개 학교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교육부가 2003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선정 사업은 단위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우수사례를 발굴, 표창을 통해 교육과정 실천 우수사례를 일반학교에 전파하기 위한 것이다.


올해 우수학교 선정은 시·도교육청의 1차 심사를 통과한 200개교를 대상으로 현장 실사를 거쳐 초등학교 40개교, 중학교 30개교, 고등학교 23개교, 특성화고 7개교가 선정됐다.

용호초등학교는 ‘학생·교직원·학부모 모두가 만족하는 행복한 학교’라는 주제로 삼학도를 헤엄치는 용(龍) 프로젝트와 학교 숲을 활용한 호(湖) 프로젝트 실천, 기초학력 정착을 위해 학습결손을 보충할 수 있는 오후학교를 꾸준히 운영한 것이 반영 됐다.


덕인중학교는 ‘꿈을 품은 학교! 행동하는 열정! 행복한 긍정의 변화’라는 주제로 창의성을 높이는 교과 교육과정 운영, 꿈과 끼를 키우는 체험·동아리·진로 활동, 교실 밖 체험학습을 통한 우리 역사 바로알기 등을 중점적으로 운영한 점을 인정받았다.


덕인고등학교는 ‘4G 구현을 통한 꿈 송송! 끼 팍팍! 나눔 듬뿍! 행복교육 덕인 레시피’라는 주제로 학생 중심의 다양한 창의적 체험활동 프로그램 운영, 인성을 강화하는 자치활동 프로그램 등을 통한 교육과정 운영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김재오 교육장은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로 선정된 3개교에 축하의 말을 전한다”며 “앞으로 각 학교들의 빛깔과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는 특색 있는 교육과정 운영에 더욱 내실을 기해 나갔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노상래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