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동부대우전자, 신제품으로 소형세탁기 시장 주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1초

동부대우전자, 신제품으로 소형세탁기 시장 주도
AD

[아시아경제 김재연 기자]동부대우전자가 10kg 이하 세탁기를 잇따라 출시하며 소형 세탁기 시장 주도권을 강화한다.


동부대우전자는 11일 7kg 드럼세탁기와 6kg 소형 세탁기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10kg 이하의 소형세탁기 시장은 1인가구 및 세컨드 세탁기 시장 성장에 힘입어 전체 세탁기 시장에서 2011년 8.9% 2012년 9.8% 에 이어 올해는 10% 이상의 점유율을 기록할 것으로 기대되는 신성장 시장이다.


동부대우전자는 지난 2009년부터 국내에서 유일하게 7kg 드럼세탁기, 3kg 벽걸이 드럼세탁기, 6kg 일반세탁기 등을 출시하며 소형 세탁기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7kg 드럼세탁기는 대용량 드럼세탁기에 비해 최대 60% 이상 줄어든 크기로 오피스텔이나 소형아파트 등 중소형 주거공간에도 설치가 가능하도록 했다.


또 동부대우전자 고유의 공기방물 세탁 기술을 채용, 세탁물들의 마찰력에 의존한 기존의 세탁방식보다 옷감 손상이 덜하고, 기존 표준세탁 코스에 아기옷, 스포츠의류, 속옷 등 기능별 세탁 코스를 갖춰 맞춤 세탁이 가능하게 했다.


6kg 소형 세탁기는 외형 크기가 기존 전자동 세탁기 대비 최대 절반 이상 작은 크기 로 좁은 공간에도 쉽게 설치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외부공기를 이용한 '바람탈수' 기능을 적용하여 탈수기능을 강화했고, 내구성이 강한 강화유리도어를 채용, 세탁기 내부 확인을 용이하게 했다.


박선후 동부대우전자 세탁기사업부 상무는 "1인 가구가 늘고, 맞벌이 부부 위주의 핵가족화가 급속히 진행되면서 유럽형 소형 세탁기 시장이 급속히 성장해 나가고 있다"며 "동부대우전자는 앞으로 세탁 기능은 물론 공간효율성과 경제성을 겸비한 신제품을 출시하여 소비자들의 기대를 넘어서는 제품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재연 기자 ukebida@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