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2014 대입 스페셜가이드]한세대, 인문·공학계열은 수능, 예능계열은 실기

시계아이콘00분 51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김지은 기자]한세대는 '가'군으로 정원내 245명, 정원외 10명 총 255명을 선발한다. 전년도에 비해 수시모집 인원의 비율이 증가해 정시 모집인원은 작년(284명)에 비해 10.22% 줄어 255명을 선발한다.


[2014 대입 스페셜가이드]한세대, 인문·공학계열은 수능, 예능계열은 실기 백진아 한세대 교무처장.
AD

인문계열과 예능계열은 국어, 영어, 사회 교과에서 이수한 모든 과목을 반영하고 공학계열은 수학, 영어, 과학 교과에서 이수한 모든 과목을, 자연계열(간호학과)은 국어, 영어, 수학, 사회 또는 과학 교과에서 이수한 모든 과목을 반영한다. 이를 통해 학생부 교과성적에 대한 수험생의 부담이 다소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학년비율도 작년과 똑같이 1학년 30%, 2학년 30%, 3학년 40%로 반영된다.

전형 방법 또한 신학과를 제외한 모든 모집단위가 변경되지 않았다. 전년도 신학과는 학생부 40%, 수능 50%, 면접 10%로 전형을 진행했으나 올해는 면접의 비중을 10%늘리고 학생부의 비중을 10% 줄였다. 2014학년도 정시모집의 주된 전형요소는 인문사회계열과 공학계열, 자연계열은 수능성적과 학생부 교과성적이고 예능계열은 실기고사 성적이다. 수능 반영비율이 70%인 간호학과는 수능 4개 영역을 모두 반영하고 신학, 기독교교육학, 영어, 중국어, 간호학과는 면접고사 성적을 반영한다. 또한 디자인학부와 예술학부는 실기 비중이 각각 70%, 80%로 높아 당락에 큰 비중을 차지한다.


한세대는 2014학년도에 영어·중국어·산업보안학과를 신설했다. 영어과와 중국어과는 각각 3명, 8명씩 선발하며 산업보안학과는 일반전형으로 8명을 선발한다. 또한, 영어·중국어 전공은 면접고사 성적을 30% 반영하므로 면접을 집중적으로 준비하는 것이 유리하다.

한세대에는 외국인 교수와 학생들이 만나 외국어를 익힐 수 있도록 만든 '영어 카페(English Cafe)'가 교내 건물 곳곳에 설치돼 있다. 또한 올해 초 한 언론사가 주관한 대학평가에서 외국인 전임교수 비율이 38.6%로 전국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23개국 67개 대학과 교류협정을 체결해 학점 교류는 물론이고 교환학생, 어학연수제도 등의 유학프로그램도 활성화돼 있다.




김지은 기자 muse86i@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