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롯데주류, 女酒 '설중매 스파클링' 인기…129만병 판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롯데주류, 女酒 '설중매 스파클링' 인기…129만병 판매
AD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롯데주류가 지난 2010년 출시한 탄산 매실주 '설중매 스파클링'이 여성과 젊은 소비자들에게 어필하며 인기가 날로 거세지고 있다.


롯데주류는 9일 에 따르면 설중매 스파클링은 올해 11월까지 연간 누적 판매량 10만8000상자(1상자 12入), 총 129만병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이는 전년 대비 19.2% 늘어난 수치로 롯데주류는 올해 초부터 설중매 스파클링을 활용한 대학교 행사지원, 20∼30대 젊은 소비자가 즐겨 찾는 음식점 판촉 강화 등 고객 접점 마케팅에 주력한 것이 주효해 판매 증가세가 나타난 것으로 보고 있다.


최근 두 달간 전국에 거주하는 소비자 5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고객조사에서 설중매 스파클링을 마셔본 소비자 비율은 20.4%로 전년 대비 7.6% 포인트 늘었고, 특히 여성의 음용비율은 전년 보다 2배 정도 증가한 27.8%로 남성(14%)보다 두 배 가량 높았다.


특히 20대 소비자의 음용비율은 전년 대비 7.1% 포인트 증가한 28.6%, 30대는 13.8% 포인트 늘은 23.7%로 나타나 설중매 스파클링의 음용층의 70% 가량이 여성임을 감안할 때, 20∼30대 여성들이 설중매 스파클링의 성장에 큰 기여를 한 것으로 보인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설중매 스파클링은 여성 소비자들이 즐겨 마시는 모스카토 와인과 맛과 향이 비슷하면서 가격도 저렴해 많이 어필이 된 것 같다"며 "여성 애주가들 사이에서 저도주에 대한 선호가 늘어가고 있는 만큼 여성 애주가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다양한 감성 마케팅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