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LG G2, 미국서 친환경 인증 획득

시계아이콘00분 28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미국 규격인증기관 ULE 최고 등급인 플래티넘 받아…비영리 기후대책기구 카본프리 라벨도 획득

LG G2, 미국서 친환경 인증 획득
AD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 LG전자(대표 구본준)는 전략 스마트폰 LG G2가 미국에서 연이어 친환경 인증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

LG전자는 미국 규격인증기관 ULE에서 친환경 인증 최고 등급인 플래티넘을 받아 G2에 에코로고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이 에로코고는 ULE가 만든 휴대폰 분야의 지속가능성을 기준으로 획득했다.


비영리 기후대책기구인 카본펀드에서는 카본프리 라벨도 획득했다. 카본프리는 제조부터 선적, 사용, 폐기에 이르기까지 탄소 발자국을 종합적으로 검증해 온실가스 감축 활동이 반영된 제품을 인증하는 제도다. LG전자는 이번 친환경 인증으로 탄소 배출 저감 등의 친환경 제품 개발 성과를 인정받게 됐다.


에릭 칼슨 카본펀드 대표는 "환경 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LG전자의 노력은 환경에 이로운 것이 기업에도 좋다는 사실을 확인시켜줬다"고 평가했다.


박종석 LG전자 MC사업본부장은 "G2는 출시 후 최고의 제품으로 평가받은 데 이어 친환경 인증까지 더해지면서 글로벌 시장 공략이 더욱 탄력을 받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권해영 기자 rogueh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