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코레일,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 3년 연속 수상

시계아이콘00분 25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코레일,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 3년 연속 수상 강병인 코레일 문화마케팅부장(사진 오른쪽)이 이봉 한국인터넷소통협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AD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코레일은 ‘제6회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에서 인터넷 소통부문 공공종합 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은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하고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는 행사로서, 시상식이 이날 오전 10시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됐다.


수상기관은 인터넷소통지수(ICSI)와 소셜소통지수(SCSI)를 활용해 1200여개 기업과 860여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홈페이지·블로그·트위터·페이스북 등을 통해 고객과의 쌍방향 인터넷 소통 활동을 평가해 확정했다.

코레일은 트위터가 정부기관 트위터 영향력 1위, 홈페이지가 웹사이트 순위 분석에서 공기업 1위를 지속하고 있어, 소셜미디어에 대한 운영노하우와 고객과의 관계관리가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로써 코레일은 2011년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공기업부문, 2012년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소통문화부문에 이어 3년 연속고객과 소통 잘하는 신뢰받는 최고의 공공기관으로 인정받았다.


최연혜 코레일 사장은 “코레일이 국민과 소통을 잘하는 기업으로 선정되어 의미가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끊임없이 소통함으로서 국민이 더욱 행복하게 철도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