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경기관광공사 中 관광홍보트위터 '팔로어' 110만 돌파

시계아이콘00분 34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수원=이영규 기자]경기관광공사가 중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개설한 중국판 트위터 '시나 웨이보'가 개설 5개월만에 팔로어 110만명을 돌파했다.


경기관광공사는 관광 마케팅 강화를 통해 중국인 유치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경기도와 공동으로 개설한 '시나 웨이보'(Sina Weibo, 중국판 트위터)의 팔로어가 110만명을 넘어섰다고 15일 밝혔다.

경기관광공사는 지난 7월부터 중국에 경기도 관광을 알리고 중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대중국 마케팅 강화 일환으로 중국 최대 블로그 사이트인 시나 블로그(http://blog.sina.com.cn/gyeonggitour) 및 시나 웨이보(http://e.weibo.com/Gyeonggitour)를 신규 개설했다. 시나 블로그와 시나웨이보는 개설 5개월만에 누적방문자수 8만 5000여명, 팔로어 110만 7000여명을 확보했다.


경기관광공사는 이와는 별도로 한국에 있는 중국인 유학생으로 구성된 경기도기자단 '락!경기(樂!京記)'를 7월 발족해 대중국 마케팅을 시작했다. 중국인 유학생 18명이 경기도에서 겪는 생생한 이야기를 본인의 블로그 및 공사 웨이보 등에 올려 경기도의 매력을 중국에 알리고 있다.

황준기 경기관광공사 사장은 "중국 '여유법' 실시로 국내 관광시장이 위축될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며 "경기관광공사는 지난 여름부터 선제적 대응을 통해 중국시장에서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고 말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