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T·에릭슨, 무선 컨텐츠 가속화 서비스 협력 강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KT·에릭슨, 무선 컨텐츠 가속화 서비스 협력 강화
AD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KT는 에릭슨과 모바일의 최종 사용자까지 컨텐츠의 전달을 가속할 수 있는 MCA(Mobile Cloud Accelerator) 솔루션을 LTE망에 적용해 무선 컨텐츠 가속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KT는 2014년 1/4분기내에 상용 무선 컨텐츠 가속화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KT LTE 가입자는 이 서비스를 통해 웹페이지 다운로드 시간을 최대 50%까지 획기적으로 단축시킬 수 있다.

이는 무선 접속 구간에서 프리미엄 컨텐츠나 애플리케이션과 같은 특정 종류 데이터에 트래픽 전송 품질을 보장함으로써 가능한 것이다. 교통량이 폭주하는 기간에 일반차량은 저속으로 운행하지만 대형차량은 버스 전용차로로 빠르게 운행하는 원리와 같다.


송희경 KT 기업IT사업본부장 상무는 "KT가 에릭슨과의 강력한 파트너십을 통해 무선 컨텐츠 가속화 서비스를 상용화하는 세계 최초의 사업자가 될 것"이라며 "기존 CDN서비스의 프리미엄 연결성을 유선에서 무선까지 확장한 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얀 시그넬 에릭슨 동북아 지역 총괄 사장은 "한국의 LTE서비스는 다른 어느 나라보다도 더 빨리 움직이고 있다"며 "에릭슨이 미래의 혁신적인 무선서비스를 개발하는 데 선도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