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T, 2013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에서 대상 선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4초

- KT,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3년 연속 대상 및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 동시 수상
- 스마트워킹 등 가족 친화적 정책을 통한 동반 성장 추진


KT(회장 이석채, www.kt.com)가 7일, GWP코리아가 주관 선정하는 ‘2013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서 3년 연속 대상 및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에 동시에 선정됐다.

‘일하기 좋은 기업’은 신뢰 경영을 실천해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를 쌓아가고 있는 회사를 선정 시상하는 제도로 한국에서는 미국 GPTW(Great Place to Work : 일하기 좋은 기업)협회의 한국지사인 GWP코리아가 2002년 처음으로 조사분석을 시작해 올해로 12년째를 맞이하고 있다.


심사결과 KT는 직원 신뢰도 설문조사, 인사/복지 제도 및 다양한 직원 배려 정책 등 모든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특히 직원의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한 제도 및 인재관리 효과성에서 가치를 인정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유연근무제, 직장 내 보육시설 등 다양한 정책들이 여직원들의 업무 몰입과 만족도에 큰 영향을 끼친 점이 확인되어 올해 신설된 “여성(워킹맘)이 일하기 좋은 기업”에서도 대상을 받게 됐다.


여성이 일하기 좋은 업무환경에 특히 큰 역할을 하고 있는 KT의 스마트워킹 제도는 국내외 다양한 기관 및 기업에서 관심을 갖고 벤치마킹을 위해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KT는 현재 서울 서초와 광화문, 분당, 대전 등 14개의 스마트워킹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첨단 IT인프라와 각종 스마트 기기를 통해 여유롭고 유연한 근무 환경을 만들고 있다.


한편, KT는 올해 초 인사 전문 컨설팅 기업 에이온휴잇 주관 ‘2013 한국 최고의 직장’에 선정되었고, 세계 유수의 기업들을 제치고 DJSI(Dow Jones Sustainability Index, 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 3년 연속 ‘유무선 통합 세계1위의 통신회사’에 선정되기도 했다.




박승규 기자 mai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