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승규 기자] 최근 외모도 스펙의 중요한 요인 중 하나가 되면서 많은 취업 준비생들이 취업성형을 심각하게 고려하고 있다.
한 취업포털 사이트에서 대학생 302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 결과에 따르면 대학생 27.5%가 '취업을 위해 성형수술을 고려하고 있다'고 답했다. 이미 성형한 인원은 12.3%로 대학생 10명 중 3~4명이 취업 등을 이유로 성형을 고려하는 모습이었다.
취업 성형에 대해서는 대학생들 32.5%는 "취업난과 외모지상주의 등 이유로 어쩔 수 없는 선택"이라고 답했다. 이처럼 학점이나 자격증, 어학점수 등과 같은 스펙 외에 인사담당자에게 호감을 줄 수 있는 첫인상을 만들기 위해 눈이나 코, 안면윤곽 수술 등을 고려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성형수술을 통해 확실한 얼굴 변화를 줄 수 있지만 수술비용이 상대적으로 높고 회복기간도 수개월 이상 걸리기 때문에 경제적인 능력이 없고 취업준비로 인해 시간이 부족한 취업 준비생들에게는 부담이 될 수 있다.
때문에 전문가들은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짧은 시간 안에 성형수술과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는 ‘쁘띠성형’을 통해 자신의 부족한 외모를 개선할 수 있다고 조언한다.
쁘띠성형은 주사를 이용한 비절개 방식의 시술로 시술과정이 간단하고 빠른 시술이 가능하다. 대표적인 쁘띠성형으로는 보톡스와 필러를 들 수 있다.
보톡스는 근육을 지배하는 신경 접합부를 보툴리늄이라는 신경독소를 이용해 신경을 일정기간 근육을 마비시켜 안면주름을 펴주거나 근육의 부피를 줄여주어 갸름한 라인을 만들어 준다. 보톡스는 주로 저작근이 발달된 사각턱과 미간 주름, 이마, 팔자주름 치료에 큰 효과를 보인다.
필러는 주름의 개선 및 이마, 코 등의 볼륨을 채우는 시술로 특히 콧대를 비롯해 팔자주름을 개선하는데 많이 쓰이며 흉터가 남지 않고 붓기와 멍이 적은 간단한 시술이다. 필러는 팔자주름이나 꺼진 볼, 이마, 애교살, 무턱 교정에 효과적이며 부종과 통증에 대한 부담이 적고 시술 직후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
$pos="C";$title="";$txt="";$size="500,333,0";$no="2013103110475181023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창원 엘리나성형외과피부과 이창호 원장은 “쁘띠성형이 간단한 시술이기는 하지만 개개인의 상태가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시술 전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받고 자신이 효과를 볼 수 있는 유형인지를 파악 한 후 시술을 진행해야 한다”며 “시술경험이 풍부하고 검증된 제품으로 시술을 받아야 시술결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고 조언하였다.
도움말 : 창원 엘리나성형외과피부과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박승규 기자 mail@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박승규 기자 mail@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